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진구 착한 식당 - 석기 시대 짜장마을 방문 후기

by 파인투룸 2025. 3. 21.

 

석기시대입구석기시대간판
짜장과 짬뽕의 모습 짜장을 젓가락으로 섞고있다.
짜장 짬뽕 탕수육의모습

 

광진구 착한 식당 - 석기 시대 짜장마을 방문 후기

오래된 감성이 느껴지는 착한 식당

오늘은 광진구에 가성비 좋은 착한 식당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같이 고물가 시대에 짜장면 한 그릇이 5000원도 안 되는 곳이라니, 믿기 어려운 가격이죠. 그 기대감을 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입구와 내부 분위기

가게 입구는 여느 짜장면집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랜 세월을 지나온 듯한 정겨운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니 오래되었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공간이 있었습니다. 홀에는 테이블이 몇 개 배치되어 있었으며, 4인석과 8인석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손님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놀라운 가성비 메뉴

이곳의 대표 메뉴인 짜장면, 짬뽕, 탕수육 세트는 1만원대라는 믿을 수 없는 가격대였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온 가족이 총출동해도 10만원이 넘지 않을 정도였죠. 심지어 "내 환갑잔치는 여기서 해야겠다"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음식 맛과 양

어제부터 몸이 좋지 않아 대식가인 제가 평소 같았으면 곱빼기를 시키거나 각자 메뉴를 하나씩 시킨 후 탕수육을 추가했을 텐데, 다이어트 영상을 너무 본 탓인지 입맛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기본 세트를 주문해 보았어요.

이곳의 짜장면과 짬뽕은 일반적인 중국집보다 살짝 양이 적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곱빼기"라는 훌륭한 옵션이 있었습니다. 곱빼기를 시키면 추가 요금이 2000원이었는데, 처음에는 비싼가 싶었지만 실제로 나온 양을 보니 3명이 먹어도 될 정도였습니다.

맛을 평가해보자면 짜장면은 심심한 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했습니다.

반면, 평소 짭짤한 음식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조금 심심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짬뽕 국물은 맑고 고기가 조금 들어가 있어 개운한 맛이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면발이 굉장히 탱글탱글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친절한 사장님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사장님의 친절함이었습니다. 요즘은 친절한 서비스가 당연시되는 시대이지만, 이 정도의 친절함을 가진 사장님을 찾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 같죠. 따뜻한 햇살을 바라보며 "날이 참 좋네요"라고 인사해 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총평 및 추천

이곳은 단순히 가성비 좋은 중국집이 아니라, 착한 가격과 맛, 그리고 따뜻한 서비스까지 겸비한 곳이었습니다. 광진구 군자동에서 부담 없이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음번에는 온 가족을 모두 데리고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가게 정보

착한식당 석기시대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로 111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웃백 할인 꿀팁과 이용 방법  (0) 2025.03.24